성료불자들의 염원을 담아 탄생한 불교계 공익방송 BBS 불교방송이(사장:이선재) 개국 31주년과 만공회 출범 6주년을 맞아 온택트 콘서트 ‘행복한 나를 찾는 길’을 개최했다.

BBS 불교방송은 매년 만공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콘서트를 진행해 시청자와 함께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 상황으로 온택트 콘서트를 마련해 12월 7일(화) 오후3시, BBS 불교방송 라디오와 BBS 유튜브를 통해 전국 실시간 중계했다.

콘서트 ‘행복한 나를 찾는 길’에서는 BBS 불교방송 이사장 정문스님과 이선재 사장, 인기 진행자인 자비명상 대표 마가스님과 조계종 포교부장 선업스님, 홍천 광운사 주지 청운스님 그리고 불자 탤런트 김혜옥 씨와 가수 주병선, 권미희, 손빈아, 배아현 씨 출연해 불교방송 개국과 만공회 6주년을 축하하는 시간과 함께 코로나로 지친 시·청취자들의 마음을 치유할 응원과 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꾸며졌다.

특히 콘서트에서는 그 동안 BBS의 발전과 만공회 활성화에 공헌하신 만공회원 보덕 류홍우 보덕학회 이사장, 법인행 송삼범, 총지 김관성, 보경 윤제철, 이근우 불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BBS 불교방송 이사장 정문스님은 격려사를 통해 “불자들 덕분에 불교방송은 어려운 시기들을 잘 극복하고 방송포교의 사명을 수행해 올 수 있었다”며 BBS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 당부했다.

BBS 불교방송 이선재 사장도 “만공회는 그동안 불교계 공익방송인 BBS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미디어 포교를 이끌어 한국불교를 발전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며 그 동안 만공회가 이뤄낸 포교 불사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코로나 상황으로 참석하지 못한 각계 인사의 축하 영상이 방송됐다.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불교방송은 불교계 최초의 종합 미디어 매체로서 불교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축하했고 이어 대한불교천태종 총무원장 문덕스님, 대한불교진각종 통리원장 도진정사,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홍파스님,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호명스님, 불교총지종 통리원장 인선정사, 대한불교조계종 교육원장 진우스님,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장 범해스님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오세훈 서울 시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는 지금,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희망을 주는 부처님의 자비가 필요할 때”라며 불교방송의 더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고 이채익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이원욱 국회 정각회장, 김현모 문화재청장도 불교방송의 발전을 응원했다.

그리고 BBS 불교방송 인기 진행자와 출연자 행불선원장 월호스님, 청룡암 주지 원영스님, 천진암 주지 정관스님, 천흥사 주지 성전스님, 성관사 주지 성진스님, 정혜사 주지 남전스님, 전국비구니회 회장 본각스님, 능인선원장 지광스님이 만공회 6주년을 축하하는 마음을 전했다.

BBS 만공회는 불교방송 후원으로 만 가지의 무량한 공덕을 짓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2015년 12월 출범 이후 현재까지 불자 뿐 아니라 사회 각계각층에 관심을 받으며 꾸준히 회원수가 증가하고 있다.

BBS 불교방송은 만공회 후원에 힘입어 고품질 불교 콘텐츠 제작 및 뉴미디어 포교 선도, 글로벌 포교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얼마 전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94개 방송사 시청점유율 조사에서 BBS는 불교계 채널 1위를 차지했고 종교채널 10개 방송사 중에서는 3위를 기록해 종교 채널 시청점유율 상위권에 안착했다.

또 BBS 불교방송은 사단법인 날마다좋은날, 한국명상총협회, 금강선회,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 등 교계관련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포교 역량을 강화했고 한국방송협회가 주관하는 제28회 한국방송대상에서 라디오 다큐멘터리 작품상에 선정됐으며, 제29회 불교언론문화상에서 TV와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과 뉴미디어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값진 성과를 이뤄냈다.

BBS 불교방송 31주년 · 만공회 6주년 기념 온택트 콘서트 ‘행복한 나를 찾는길’의 녹화 방송은 12월 10일(금) 오후 1시 30분 BBS TV로 만나 볼 수 있다.

BBS 불교방송의 방송 채널 안내와 만공회 관련 문의는 1855-300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