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안심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가운데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을 확산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전북도는 6일 전주 왕의지밀에서 친환경 농업인의 소통 및 교류, 사기함양을 위한 ‘제9회 전라북도 친환경농업인 대회’가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전호봉 (사)전라북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을 비롯한 90여명의 도내 친환경농업인들이 참석하여 친환경농업 발전을 다지는 장을 마련하였고, 신원식 전북도 농축산식품국장과 김철수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장, 김영재 한국친환경농업협회장 등이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를 하였다.

 친환경농업인 대회 기념식 이후에는,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유상희 전북도 친환경농업팀장의 친환경농업 정책 설명, 김병혁 전국친환경농업인협동조합 사무처장의 기후위기와 친환경농업에 대한 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청년농업인 교육은 친환경농업 실천이 어렵고, 농촌의 고령화로 친환경농업 인증면적 및 농가 감소추세에 따라 이에 대응하고자 친환경농업 후계자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전호봉 (사)전라북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이 적체되고, 기후위기인 병충해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여전히 우리땅, 우리 먹거리에 대한 가치를 인정하고 환경과 더불어 생명을 지키는 친환경농업이야말로 지금 시대에 가장 필요한 소명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신원식 전북도 농축산식품국장은 “국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요구와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친환경농업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라면서 “친환경농업 실천에 많은 노력이 필요한 만큼 앞으로도 친환경 농업인의 단합된 힘으로 전북 친환경농업을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라면서 삼락농정의 선도자 역할을 해 주기를 당부했다.

 이어, “도는 친환경농업 희망농부 지원을 확대하고,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친환경 각종 기술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전문지를 보급하는 등 친환경농업 발전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제9회를 맞는 전라북도 친환경농업인 대회는 도내 친환경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친환경 농업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사)전라북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