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오는 6일부터 31일까지 도내 노인생활시설 및 주야간보호센터 550여 곳을 대상으로 책임관을 지정해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실태를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최근 노인요양시설 중심으로 고령층 등 고위험군 돌파 및 집단감염 확대되는 상황에서 시군별 2명여에 불과한 노인생활시설 담당자에 의존한 시설점검 및 관리의 한계를 보완하고

시설별 책임관 지정을 통해 철저한 방역점검 추진 및 집단감염 발생시 즉각적인 대응을 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시설별 책임관은 시군별 팀장급 공무원들로 구성되며 100명 이상 대규모 시설의 경우 실과장(읍면동장) 이상으로 지정될 예정이다.

책임관들은 담당시설별 추가 백신 접종 독려를 비롯하여 대통령 주재 ‘코로나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결과에 따라 강화된 방역수칙 준수 사항 이행여부 및 종합효소연쇄반응(PCR) 선제검사 추진현황을 중점으로 점검한다.

충북도 관계자는“이용자 특성상 감염 시 사망 위험이 높은 취약시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므로, 종합효소연쇄반응(PCR) 선제검사가 종사자뿐 아니라, 미접종 이용자까지 강화되었다.”면서“감염취약시설을 통한 돌파 및 집단감염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시설별 책임관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