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2년 1월 1일 개강, 메타버스 전문 강사·프로젝트 매니저·전국지회장으로 활동기반 다질 수 있는 기회 제공

오는 2022년 1월 1일(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 원장 최재용)은 메타버스 전문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제6기 스파르타식 메타버스 강사 양성과정’을 마련했다.

최재용 원장은 “'메타버스(METAVERSE)'는 이제 우리나라에서만 열기가 시작된 것이 아니라 이미 전 세계적으로 후끈 달아오른 핫 키워드이다. 그만큼 메타버스가 가져올 경제성, 기술성, 특장점 등이 우리 인류의 삶에 큰 영향력을 가져올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순천향대학교를 시작으로 메타버스는 현재 교육계, 지자체, 정치권, 경제계, 국방, 의료 등 이제 메타버스의 영향력이 미치지 않을 분야가 없을 정도로 우리 삶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한국메타버스연구원에서는 오는 2022년 1월 1일(수) 첫해 첫날부터 15일(토)까지 휴일도 없는 스파르타 아카데미를 매일 오후 8시부터 10시 까지 진행코자 한다.

스파르타 아카데미는 매일 아침 미션수행과 5가지 과제수행, 메타버스강사 경진대회 참가과정이 있으며 수업내용은 메타버스 개념 및 적용사례, 이프랜드 실습. 메타버스 공간에 내 강의장 만들기, 게더타운 활용방법, 게더타운 활용 강의기법, 제페토 월드 아이템제작 및 월드 꾸미기 창업, 메타버스 자료수집 방법 메타버스 온·오프라인 강의법, PPT 강의안 작성법, 줌 강의 기법·강의영상제작 등이다.

또한 정규 과정이 끝나도 지속적인 스터디그룹으로 스파르타 과정을 진행하며 이 과정에서는 프로젝트팀을 중심으로 맵 제작에 관련해 전문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강사로서의 프로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책 쓰기 과정과 지역학습관 과정을 통해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이에 최재용 원장은 “강사경진대회를 통해 합격한 인증강사들은 메타버스 컨설턴트, 메타버스 강사, 메타버스 프로젝트매니저 등으로 활동하게 되며 전국 지회 메타버스 마스터 과정을 통해서도 수익창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라며 취지를 전했다.

이 과정의 특전으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단법인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 발행 메타버스 강사인증서, 메타버스 공저 참가 기회(비용별도)가 주어지며 강의안과 동영상 자료제공,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연구원 위촉, 최재용 원장과 동행 보조강사 기회가 부여된다.

또한 수료와 함께 공저 책 출간을 통해 메타버스 저자되기,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연구원위촉, 지도교수 위촉기회, 50% 환급 affiliate 시스템, 튜터 지도교수 제도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이 과정에 대한 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을 검색해 교육문의를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