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3일 경주시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숲이랑마을돌봄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민선7기 공약인 다함께돌봄센터는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만6세~12세 초등학생들에게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개소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서호대 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주민 등이 참여했다.

충효동에 위치한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은 연면적 119.91㎡ 규모로 사무공간과 독서공간, 활동공간, 조리실 등으로 조성됐으며, 비영리민간단체가 운영한다.

이용 정원은 20명이며 운영 시간은 학기 중 오후 1시~오후 7시, 방학 중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다.

돌봄교사가 일상활동 지원을 비롯해 숙제와 독서 지도, 간식을 지원하며, 각 아동 별 상시 및 일시 돌봄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다함께돌봄센터가 돌봄을 필요로 하는 초등학생들에게 빈틈없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아울러 아이 키우기 좋은 아동친화환경 조성에 더욱 힘써 시민들의 육아부담을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지역 내에 안강행복마을돌봄터, 황성동사랑마을돌봄터, 성건행복마을돌봄터와 이번에 개소한 숲이랑마을돌봄터 등 4곳의 다함께돌봄센터를 운영중이다.

이달 중순 용강동에 5호점이 개점하는 등 점진적으로 돌봄센터를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