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12월 2일부터 23일까지 ‘2022년 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으로 활동할 청년기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는 대외적인 청년 행사는 물론 대전시 청년 정책이나 활동 등 다방면의 청년 관련 소식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대전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 39세의 청년으로서 청년 정책이나 문화, 활동 등에 관심이 있고 홍보, 소셜네트워크 활동 등에 적극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지원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nett012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자단 모집인원은 15명이며 대전시 청년홍보 기자로 선발되면 대전청년 블로그 등에 기사를 게재하게 된다.

 활동기간인 2022년 한 해 동안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기자단 역량교육 등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우수 활동 기자에게는 연말에 표창장도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에서 청년활동 홍보기자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청 청년정책과(☎042-270-0815)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박지호 청년정책과장은“청년 활동 홍보 기자단이 시와 대전 청년의 소통창구가 되기를 바란다”며“SNS 활용능력이 뛰어나고, 청년의 눈높이에 알맞은 홍보활동을 펼쳐줄 수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