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2일(목) “슬기로운 식생활! 모든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다!!”라는 주제로 영양・식생활교육 성과보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선도학교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 영양・식생활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1 대전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하여 개최하는 이번 성과보고회는,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함선옥 교수가 “뉴노멀시대, 학교급식 및 영양・식생활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급식 트렌드와 향후 전망, 지속적인 영양・식생활교육의 필요성과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대전상대초 양진경 영양교사와 대전둔산여고 호지선 영양교사가 바른 식생활 선도학교 운영 사례를, 보문중 한욱 교사와 대전여고 윤혜빈 영양교사가 NON-GMO사업학교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아울러, 총 40개 선도학교(바른식생활선도학교 10교, NON-GMO사업학교 30교) 운영사례를 담은 영양・식생활교육 성과보고회 자료집도 발간하여 일선 학교에 보급하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슬기로운 식생활! 모든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다!! 라는 주제로 열린 오늘 영양・식생활교육 성과보고회가 건강한 미래인재를 키우기 위한 성장과 발전 방안을 공유하는 보고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학교급식이 교육급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