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는 12월 1일 충청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자원봉사자 및 단체, 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충청북도자원봉사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빛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 고맙습니다”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한 봉사자 및 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문화 확산의 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방역의 어려움에도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자원봉사 유공자 및 단체 등 74명에게 충청북도지사 표창과 도의회의장ㆍ도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시종 지사는 “자원봉사 현장에서 항상 애쓰시는 봉사자들의 노력에 늘 고마운 마음이다”면서 “특히, 올해는 도내 각 지역에서 묵묵히 봉사 활동을 펼친 자원봉사자의 활약이 돋보인 해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권석규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에게 큰 박수와 격려를 드린다”면서“다가오는 2022년에도 자원봉사가 일상을 회복하는 씨앗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이 활동을 펼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에서는 2021년 11월 말 현재 401,00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