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공해 무 농약을 선호하면서 ...

무공해 무 농약을 선호하면서

♣ 옥천 진솔농장(배), 보은 재덕농장(사과), 학산 정환욱 농장(포도) ♣

 

무공해 무 농약을 선호하면서 아름답고 때깔이 좋은 과일을 찾는 이중 잣대 국민성, 농부 이필수(64)씨는 전원생활이 좋아 대전서 하던 사업을 접고 경치 좋고 물 맑은 대청호 상류인 이곳에 터를 잡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여 강산이 한번 바뀌었다.

제초제나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배 밭 한편에 오골계와 토끼 사육장을 마련 계분과 과수를 전지하고 나오는 나무를 파쇄하고, 볏짚, 겨 등을 섞어 완숙퇴비를 만들어 유기질 거름으로 배나무를 키워내 이제는 아주 튼실한 배나무가 되어 당도 13브룩스 이상의 고품질 배를 생산한다고 한다.

 

이필수씨는 부처님께 보시하는 맘으로 오로지 무공해로 자연 그대로의 배를 생산하기 위해 10년의 세월을 보냈다고 한다. 이제는 이 고품질의 꿀 배를 설을 맞아 싼값에 우리 불자들에게 판매하고 싶다고 한다. (진솔농장 ☎.043-733-2507)

영동 학산 머루포도는 수확이 한창이다, 10일 정환욱 농장을 방문해 작황을 물었다. 추석에 출하하면 돈은 더 벌수 있지만 맛이 덜하거든요, 소비자에게 정환욱 이름을 걸고 신용을 지키기 위해 유혹을 뿌리치고 잘 익은 최고의 상품으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머루포도 5kg 최상품 1상자 20000원 (2 box 이상 택배 가능) 직접 포도밭을 찾아 수확도 체험하고 직거래를 통해 싱싱한 포도를 구입하면 좋다.
(정환욱 농장 ☎.011-242-5790)

 

사과나무체험학교는 분양받은 사과나무에서 열매들이 탐스런 빨간색으로 변하여 보는 이의 마음을 풍성하게 하는 10월 30일~ 31일 오전 10부터~ 16시 까지 속리산 단풍과 어우러진 2010년 황토사과 수확체험을 통해 풍성한 사과밭 추억을 제공한다.
보은군의 우수 영농현장을 찾아 수확체험하고 직거래를 통해 싼값에 사과를 구입한다. 보은 재덕농장에서 사과 따기 체험과 현장에서 직거래를 한다. (재덕농장 ☎.010-4534-7031)
사과 따는 날 (사진+ 체험콘테스트) 11월 10일부터 ~ 16일 까지
사과나무체험학교 홈페이지(www.boeunapple.com)
<사진설명>옥천 진솔농장(배), 학산 정환욱 농장(포도), 보은 재덕농장(사과)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