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불교방송이(사장 이선재) 아름다운 우리 강산과 소중한 전통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제6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수상작은 6편으로 국토교통부장관상에 <불전사물>의 패밀리팀, 해양수산부장관상에 <사찰, 그리고 동행>의 최민준 씨, 환경부장관상에 <신흥사의 가을>의 WTBC팀,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에 <우리나라 100대 명산 도전, 덕숭산에서 시작합니다>의 이영재 씨, 불교방송 이사장상에 <전통문화유산과 함께한 5년간의 여정>의 강산 씨, 불교방송 사장상에 <삶의 쉼표가 되는 이 곳>의 우영제 씨가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 중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불전사물>작품은 통도사에 있는 불전사물 법고 소리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자연의 사계절 변화 모습과 소중한 문화재 법고 소리를 영상으로 잘 전달해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사찰, 그리고 동행> 작품은 가족과의 여행 속에서 촬영한 여러 지역의 사찰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시청자들이 직접 여행을 경험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수상 작품이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국토 곳곳을 촬영하고 개성 있는 스토리를 담아내는 등 수준 높은 영상미를 선보였다.

제6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 시상식은 코로나 방역수칙에 맞게 12월 15일(수) 오전 10시 BBS 불교방송 3층 다보원에서 소규모로 개최되며 수상작은 BBS TV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BBS 불교방송 각 지역 TV 채널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BBS 불교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