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영(63) 제 7대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취임식을 생략하고 지역기관과 교육기관, 기업 등을 방문하는 소통 행보에 나섰다.

1일 충북도립대학교에 따르면 공병영 총장은 이날 취임식 등의 행사를 생략하고 옥천군청과 옥천군의회,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경로당, 지역기업을 방문했다.

공병영 총장이 취임식 진행 비용으로 지역기관과 경로당 등을 찾아 인사를 나누고 떡이나 간식, 기념품 등을 나눈 것이다.

이날 방문에서 공 총장은 2022학년도 신입생 입시와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등 대학의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를 나눴다.

공 총장은 “지난 2017년 6대 총장으로서의 취임식을 한번 겪었던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해 취임식을 생략하게 되었다”라며 “오히려 취임식 행사 비용으로 지역사회와 기쁨을 나누는 것이 더 큰 즐거움이자 기쁨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공 총장은 이어 “지난 9월부터 10월, 총장 임용과 관련한 기간 동안 해결하지 못한 주요 대학 현안들이 많아 바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한다”라며 “가장 중요한 2022학년도 신입생 준비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추가된 임기동안 학생생활관 신축과 간호학과 신설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 총장은 1958년 부산 출생으로 서울대학교에서 행정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0년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 대통령비서실 행정관과 교육부 평가과장, 장관비서실장, 충남대 사무국장, 서울대 시설관리국장, 제6대 충북도립대학교 총장 등을 지낸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