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보은군지부(지부장 정진석)는 29일 오후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정상혁 군수와 정진석 지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단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단체협약은 지난 5월 18일 노조의 단체교섭 요구안 제출을 시작으로 3차례의 실무교섭과 2차례의 본교섭을 거쳐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또,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의 승인과 전 조합원 찬반투표를 통하여 과반수 이상 찬성을 얻은 결과로, 지난해 3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보은군지부가 출범한 이후 처음 체결한 것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조합 활동 보장, 노동조건 개선, 인사제도 개선, 공직사회 개혁과 부정부패 척결, 후생복지 등으로 조합원의 노동조건을 유지 개선하고, 복리 증진과, 정치․경제․사회․문화적 지위를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정진석 보은군지부장은 “2020년 3월 출범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보은군지부가 2년만에 단체협약을 원만히 체결할 수 있었던 이유는 노사 간 이해와 배려가 바탕이 되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말하며,“상호 신의성실과 대등의 원칙 아래 노사 간 합의된 사항인 만큼 성실히 준수하고 이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공무원노조 보은군지부 관계자는 “이번 단체협약 체결을 기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전 조합원 및 후원회원에게 결초보은상품권을 각 5만원씩 지급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