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MICE 인재 육성을 위하여 강원도관광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강원 MICE 서포터즈가 지난 29일 춘천 베어스 호텔에서 ‘제 8기 강원 MICE 서포터즈 워크숍 및 해단식’을 끝으로 2021년도 활동을 마무리 했다.

강원 MICE 서포터즈는 MICE 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강원도 내 재‧휴학 중인 대학생뿐만 아니라 주민등록상 강원도민인 타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되어, 강원 MICE 인재의 역량을 강화하고 강원 MICE 인프라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행사는 2021년도 한해 서포터즈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활동자 개인부문 2명, 팀 부문 2팀, 프로젝트 우수 1팀을 선정 및 시상하여 그 간의 활동을 격려했다. 특히, 이번 개인활동 부문의 최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된 이정연 학생은 내달 7일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MICE 대상의 우수 MICE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강원 MICE 서포터즈는 지난 6월 발대식 개최 이후, 팀 프로젝트 및 매월 미션을 수행하며 강원 MICE 산업을 알리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재단은 취업역량강화 교육, MICE 행사 운영보조요원 기회 등을 제공하며 서포터즈의 MICE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였다.

강원도관광재단 정유진 MICE팀장은 ‘강원도관광재단은 미래 강원 MICE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가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강원 MICE 서포터즈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