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향초등학교(교장 이정자)는 11월 30일 죽향관에서 4학년을 대상으로 옥천 지역의 역사와 연계한 나라사랑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옥천군보훈회관관리협의회(상이군경회, 전물군경유족회, 전물군경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고엽제전우회)주관으로 실시되었다. 옥천문화원 사무국장 이안재 강사는 학생들의 애국심을 일깨우고 옥천지역의 역사와 연계한 시대변화에 따른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안재 강사는 이원·청산 3.1 만세 운동, 김규흥, 조동호, 곽중규 등의 지역 출신 독립유공자 소개를 통해 나라 사랑에 대한 마음을 가지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는 교육과 강의 내용을 유튜브로 제작하여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였고 50점의 사진도 함께 전시함으로써 더욱 알찬 교육 활동이 되었다. 또한 보훈회관관리협의회(회장 김영권)에서는 나라 사랑 장학금(100만원)과 전교생에게 방역물품 마스크 6000장을 기부하는 뜻깊은 행사도 함께 하였다. 이에 죽향공동체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이번 교육 활동에 참여한 4학년 학생들은 우리 고장의 3.1 만세 운동과 지역 출신의 독립유공자를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옥천 지역의 역사와 연계하여 애국심을 일깨우고 나라 사랑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우리 고장 옥천의 자긍심을 높이는 나라 사랑 교육이 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