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1월 26일과 30일에 ‘2021 사랑의 김치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6일 오전 10시에 시청에서 기업 후원금 전달식이 열리고, 30일에는 16개 구군 자원봉사센터에서 후원기업 임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취약계층 4천8백여 세대에 김치, 쌀 등을 배달한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김치나눔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김치를 담갔던 행사 대신 완제품을 구매하여 가정에 직접 배달하며, 배달에는 후원기업 임직원, 자원봉사단, 대학생 등 48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순희)가 주관하는 부산 최대규모의 김치나눔 행사로, 기업·기관 등 20곳의 후원을 받아 겨울철 필수 먹거리인 김치 24톤(t), 떡국 떡 4.8톤(t) 분량의 김치(5kg)‧떡국 떡(1kg) 세트 4,800개와 쌀 10kg 100포대를 함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 등 4,800여 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에 아낌없는 후원을 보낸 기업·기관·단체는 ▲이마트 ▲세정나눔재단 ▲㈜부산도시가스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 ▲좋은데이나눔재단 ▲BNK부산은행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공사 ▲신한 금융 그룹 ▲㈜KSS해운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산시설공단 ▲부산환경공단 ▲SK해운가족봉사단 ▲부산신용보증재단 ▲부산국제교류재단 ▲한국국토정보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한국은행 부산본부 ▲삼광사 등 20곳이며, 총 1억 1천 6백여만 원을 후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신 후원기업·기관·단체들과 추운 날씨에도 배달에 동참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우리 사회에 사랑의 온기를 확산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