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설치하고 학교법인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가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수험생활로 지친 고3 청소년을 위한 제9회 2021 드리밍 천안(Dreaming Cheonan)! 해피콘서트를 오는 25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해피콘서트를 운영한다.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과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로서 200만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튜버‘도티’(본명 나희선)가 ‘새로운 시대, 커다란 기회’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변화만큼 다양한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수련관은 그동안 수능 이후 고3 청소년의 학업 스트레스 해소 및 새 출발을 위한 재충전 기회 마련을 위해 수험생 힐링콘서트, 미니특강, 진로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해왔다.

곽원태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해피콘서트가 오랜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업 스트레스와 진로 고민으로 지친 청소년이 몸과 마음을 쉴 수 있는 편안한 휴식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피콘서트 참여 안내 및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수련활동팀 041-900-077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