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김용환 센터장)에서는 다문화가족 부모와 예비 부모들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부모와 자녀가 행복한 감성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옥천군 다문화가족 부모와 예비부모 20가구를 대상으로 1차 교육 (12일, 19일)과 2차 교육 (13일, 20일)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부모와 자녀가 행복한 감성교실’은 지금보다 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방법으로 자녀의 자아존중감은 높이고 부모 자녀 관계는 더욱 원만해질 수 있는 감성 코칭을 통해 자녀와 함께하는 성장하는 멋진 부모, 멋진 자녀가 되는 법을 교육하여 가족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세부 교육내용으로는 감정코칭(발달단계에 따른 자녀양육 기술 및 감정기능 조절 방법) 교육으로 부모의 역할과 자녀 양육법 등을 자세히 알려줄 계획이다.

김용환 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다문화 가족의 부모자녀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는 기회가 되고 예비부모로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권미란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부모와 자녀가 행복한 감성교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733-19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