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와 음성군은 11월 17일 청주그랜드플라자에서 한화솔루션㈜‧바이오플러스㈜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한화솔루션㈜ 한화큐셀 제조본부 류성주 사장, 바이오플러스㈜ 정현규 대표이사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화솔루션㈜은 최근 탄소 중립의 시계가 빨라지면서 태양광 시장의 증대로 추가로 투자하기 위해 음성군과 진천군에 1조원 규모를 투자하여 태양광 셀 및 모듈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바이오플러스㈜는 성본산업단지 약 1만평 부지에 약 2천억원 규모로 투자하여 기존 성남 공장을 관내로 이전하여 주름용필러, 유착방지제 등 생산하고 개량형 보톡스 주사, 당뇨병 치료제 주사, 바이러스 치료제 등 생산하기 위해 추가로 신설할 계획으로 음성군을 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음성군은 한화솔루션㈜ 및 바이오플러스㈜의 계획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고, 기업은 계획된 투자사업의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 지역생산 자재·장비의 구매 및 지역민 우선 채용 등 지역경기 활력을 위해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대내외로 어려운 상황에서 한화솔루션㈜ 및 바이오플러스㈜의 투자는 코로나 경제위기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명실상부 일류기업임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플러스㈜는 이번 투자 협약식 이후 2천만원 상당의 마스크 20만장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