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이 제2회 증평군 아동정책 발표 한마당에서 선정된 우수제안을 활용해 ‘득신아~ 내 권리를 찾아줘! 김득신 캐릭터 활용 증평군 아동권리 이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권리 주간을 맞이하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공모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증평군청 사회복지과로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만 18세 미만 아동이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내용은 군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김득신을 활용해 ▲내가 생각하는 아동권리(문구 포함하여 표현) ▲내가 생각하는 안전한 증평의 모습 ▲내가 좋아하는 놀이 또는 하고 싶은 놀이 등을 이미지로 창작하는 것이다.

응모부문은 영유아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고등부 네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응모를 희망하는 아동은 A4 크기의 도화지에 주제와 관련된 그림을 그려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증평군수 명의의 상장과 이미지 활용에 대한 이용료로 소정의 온누리상품권이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 군 아동들이 직접 제안한 우수 정책 제안으로 개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동들이 당당하게 자신의 권리를 찾아보고 말할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