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유튜브 채널 '박종신시장생활', 구독자 1만 명 달성
공식 유튜브 채널 '박종신시장생활', 구독자 1만 명 달성
  • 강진교기자
  • 승인 2021.11.1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호남백과사전 강진교 대표 열렬한 응원과 중소상공인 유튜브 홍보마케팅 사례

현재 박종신시장생활 유튜브 채널에는 시장의 일상생활, 농산물 시세, 브이로그 등의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다. 이렇듯 다양한 콘텐츠와 양질의 영상으로 농산물 시세를 알아보는 5060세대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아 빠르게 구독자가 증가했다고 분석된다.

박종신시장생활 유튜버는 20198월 광산구 1인크리에이터 유튜브 교육을 듣고 지금까지 쉬지 않고 꾸준히 업로드 한 결과로 중소상공인 및 시장 상인들의 홍보마케팅 사례로 귀감이 된다.

20198월 유튜브 교육을 진행한 호남백과사전 강진교 강사는 박종신 유튜버를 만나 응원은 물론 온라인콘텐츠창작자로 네이버 인물 등록 퍼스널 브랜딩 도움과 유튜브는 본인과의 싸움이며 꾸준한 업로드와 본인이 장거리 마라톤이라고 생각하다 보면 온라인 건물주와 자신의 사업도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광주송정매일시장 1982년에 개설된 상설되어 매년 "송정삼색시장 토요와요 축제"를 개최하여 다양한 전시회와 공연으로 지역민과 관광객들을 하나로 모으고 있다.

[사진=박종신 제공] 온라인콘텐츠창작자 박종신 프로필 사진
[사진=박종신 제공] 온라인콘텐츠창작자 박종신 프로필 사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국밥과 팥죽이 유명한 송정매일시장에 위치한 임곡상회는 2007년 시작하여 지금은 유튜브 구독자 1만 명을 달성한 유튜버를 만날 수 있다.

박종신시장생활 박종신 유튜버는 앞으로도 양질의 영상과 다양한 컨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이며, 임곡상회는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광주 송정역이 가까워 추후에는 굿즈상품 및 유튜브를 통한 홍보마케팅 사례와 찾아오는 구독자 팬들과 방송 스튜디오로 준비하고 있으니 광산구청에서 관심을 가져 실질적인 시장 홍보사례로 협업과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