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은 11월 15일부터 12월 3일까지 약 3주간 청년정책 발굴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청년네트워크 회원 20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군에 거주하고 있는 만 15~39세 군민으로, 청년 문제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관심이 많고, 문화, 교육, 일자리, 복지, 농업 등 청년 삶의 질 향상에 적극적인 마을 가짐을 갖고 있는 청년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신청은 군청 기획감사실 인구청년팀으로 직접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chan70@korea.kr)로 가입지원서 등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청년네트워크 회원들은 임기 동안 역량강화를 위한 각종 교육, 워크숍 뿐만 아니라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활동할 예정이다.

박노경 기획감사실장은 “옥천군 청년정책이 진일보 할 수 있도록 3기 청년네트워크 회원 모집에 적극 관심을 가져달라”며 “옥천군도 청년청잭의 발전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전세대출금 이자지원 및 월세지원 사업은 관내 거주하는 청년들의 주거비 경감을 해소하여 청년들의 자립기반을 구축하고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주요사업으로 올해에는 수혜자 105명에게 연 100만원의 지원금이 지원되었으며, 청년들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