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관장 엄기표)은 오는 12월 20일(월)부터 2022년 2월 18일(금)까지 2022년도 대전늘푸른학교 중학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오전・오후반 각 25명씩 총 50명으로, 만 18세 이상의 초등학교 졸업자 또는 초등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은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월・수・금 주3일 수업으로 운영된다.

 교육비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대전늘푸른학교의 입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대전평생학습관 평생교육과에 직접 방문하여 관련 증명서와 함께 입학원서를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대전평생학습관 평생교육과 ☎ 042-220-05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대전 유일의 중학 학력인정 성인문해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대전늘푸른학교는 현재 중학과정 6학급과 고등학교 지원과정 3학급, 총 9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과제수행중심 원격수업 등 대면‧비대면 병행 수업을 통해 100%의 중학학력 취득률을 달성하며 최근 5년 중 최다(最多)인 47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바 있다.

 대전평생학습관 엄기표 관장은 “시대적 배경과 환경으로 인해 교육받을 기회를 놓친 많은 분들이 대전늘푸른학교에서 만학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용기를 내서 지원하셔서 평생교육을 통해 삶의 활력과 보람찬 미래를 설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