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0일 광주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지역 유망 중소기업과 간담회를 갖고 기업의 기술혁신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에 대한 지원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는 그동안 광주시가 집중 육성하고 있는 예비 명품강소기업, 명품강소기업, 지역스타기업, 글로벌강소기업 등 18개 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를 포함한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기업들은 ▲해외 진출에 따른 전문가 지원, 실질적인 바이어 매칭, 온·오프라인 지원 및 지원금 확대 ▲청년 인력채용을 위한 거주시설 확대 ▲신규 사업 컨설팅 및 전주기 지원 ▲국가 연구장비 활용 시 시비 지원 ▲명품강소기업 사업 지원기간 및 지원금 확대 ▲전문인력 양성 및 산학연 연계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에 이용섭 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광주경제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 것은 기업인들의 지속적인 기술혁신 노력과 활동 덕분이다”면서 “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해 기업경영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기업의 건의사항을 검토해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는 한편 기업이 지역산업 생태계를 견인하면서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R&D기획, 수출 등 다양한 맞춤형 사업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광주시는 예비명품 및 명품강소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며 매년 4~50개의 예비 및 명품강소기업을 신규 지정하고 연간 총 120개사에 대해 R&D기획, 사업화, 판로개척, 협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정부와 함께 20개 상당의 스타기업 및 글로벌강소기업을 발굴해 다양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