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과 충주시(시장 조길형)가 11월 4일(목) 충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에서 충주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구)남한강초등학교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충주남한강초등학교 이전신설로 인한 (구)남한강초등학교 인근지역의 공동화 현상을 방지하고 다양한 교육·문화·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과 주민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도교육청은 (구)남한강초등학교 본관 및 운동장을 충주시에 무상으로 임대하고, 충주시는 본관을 평생학습관 교육시설로 활용하여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문화·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또한, (구)남한강초등학교로의 원활한 진출입을 위해 진입로를 확장하고 운동장은 주차장으로 조성하여 공동주차장으로 활용하게 된다.

아울러, 도교육청과 충주시는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충주지역의 기타 교육시설 설립에도 협력하기로 하였다.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교육청과 지자체의 협력을 통해 폐교자원을 보다 나은 교육문화복합시설로 지역의 학생과 주민에게 돌려주는 단초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동시에 해결하는 중요한 가교역할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