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약초등학교(교장 김화자)는 11월 3일~11월 30일까지 구읍 교동갤러리카페에서 「증약이야기 사진으로 그리다」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시회는 증약초 방과후학교 사진부와 예술강사지원사업 예술愛사진동아리부가 사진 수업을 하며 아이들이 직접 촬영한 전교생 작품 53점을 전시하는 증약초 제1회 사진전이다.

증약초 사진 수업은 2020학년도부터 예술강사지원사업 사진 수업을 시작으로 2년째 실시해오고 있으며 창의적체험활동 사진동아리활동에 이어 2021학년도에는 방과후학교 사진부를 개설 운영하며 사진을 통해 세상과 만나고 있다. 자연과 함께 숨쉬고 꿈을 키우는 우리 아이들의 눈망울을 통해 담아낸 세상을 「증약이야기 사진으로 그리다」사진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사진전시회를 관람한 6학년 이세진 학생은 “친구들과 나의 작품이 갤러리에 전시되어 있어 너무 자랑스럽다. 사진으로 나의 생각을 담아내는 것도 좋고 여러 가지 사진 촬영 기법을 통해 새롭고 재미있는 사진을 찍는 활동은 언제나 신나고 즐겁다. 사진은 늘 나와 가까이 있어 좋고 사진과 함께 나의 꿈을 키워나가고 싶다”고 한다.

증약초 김화자 교장은 “코로나19로 고통받고 힘든 시간속에서도 사랑 가득한 눈으로 그려진 아름다운 사진들 속에서 희망 가득한 증약이야기를 담아낸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번 사진전을 통해 아름다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증약이야기 사진으로 그리다」와의 아름다운 만남이 계속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