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윤상기 군수가 4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하동군새마을지회 읍면회장단 및 새마을지도자 9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고 밝혔다.

윤상기 군수는 이날 ‘무티(Mutti·엄마)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2005년부터 16년간 독일을 이끈 무티 메르켈 총리가 보여준 8가지 리더십, 중국 4대 미녀 VS 3대 악녀를 소개하고, 새마을단체의 역할과 리더십을 적극 강조했다.

하동군새마을지회는 지난 2월 회장단이 새로 구성돼 새마을운동하동군지회 제18대 임태경 회장, 새마을지도자하동군협의회 한기식 회장, 하동군새마을부녀회 이미연 회장, 새마을문고하동군지부 강남석 회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생명운동으로 생명동산 조성, EM활용 샛강 살리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 및 예방접종 도우미 활동, 독서문화운동 활성화를 위한 대통령기국민독서경진대회, 어려운 이웃사랑 나눔을 위한 고추장 및 김장 담그기 등이다.

그리고 내년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새마을경남도대회 유치, 엑스포 입장권 우선 구매(2000장), 엑스포 알리기 홍보 명함 제작·배부 등으로 엑스포를 비롯해 하동군의 대도약 시기에 맞춰 하동군 새마을지회의 많은 역할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