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성준모, 나사렛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가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오는 11일 온라인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코로나블루 극복! 이제 함께해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센터 15주년을 맞아 열린 2021 중독예방공모전 시상식과 심포지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비대면으로 운영되는 공모전 시상식은 천안시 내 생애주기별 중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중독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각자의 방법을 공유하며 건전한 문화 정착에 기여한 수상작들을 소개해 공모전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임우영 대전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의 ‘코로나19 시대와 중독’ 주제 강의에 이어 이승희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전센터장, 최명옥 한국정보화진흥원 충청남도스마트쉼센터장, 정범수 마음애병원장 등 각 중독별 전문가들의 위드 코로나 시대 일상생활 속 중독문제 대응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진행한다.

성준모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중독문제 및 기존 중독문제의 재발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며, “심포지엄을 통해 일상 속 중독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찾고 행복한 삶의 질을 향상하는 동시에 비대면 맞춤형 중독사업 구축을 통한 사업의 방향성 확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코로나블루 극복! 이제 함께해요! 심포지엄’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중계되며, 홈페이지 및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사전 등록 후 시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cheonanac.or.kr) 사이버상담실을 이용하거나 전화(041-577-8097~8)로 문의하면 된다.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중독뿐만 아니라 도박, 마약, 인터넷게임,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시민(청소년, 성인, 가족)들에게 무료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