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적 일상회복은 동부창고 생활문화축제로부터!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2일(화)부터 12월 5일(일)까지 약 한 달간 ‘2021 동부창고 생활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부창고를 비롯해 청주문화원, 청주문화의집, 흥덕문화의 집, 문화파출소 청원 등 생활문화 실무협의체가 함께 준비한 이번 축제는 다양한 장르의 생활문화동호회들이 준비한 공연과 체험, 전시가 시민을 만난다.

단계적 일상회복에 들어갔지만 시민이 더욱 안심하고 찾을 수 있도록 동부창고 일원에서 한 달여 동안 분산 진행하는 이번 축제는 2일(화) ‘어깨동무’와 ‘예술그룹 땀’이 참여하는 공예전시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마다 동부창고 카페C에서 새로운 전시가 선보이고, 12월 4일(토) ~ 5일(일)에는 공연과 체험이 진행된다.

뜨개, 과일청, 규방공예 등 체험 프로그램은 행사 당일 각각 오후 3시 ~ 6시 동부창고 카페C에서 현장 신청(재료소진 시 마감)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각각 오후 2시 ~ 4시 동부창고 6동 이벤트홀에서 펼쳐지는 공연은 사전 신청자에 한해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사전 신청은 오는 15일(월)부터 30일(화)까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진행하며, 공연 1일 당 99명씩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공연은 랜선 관람객을 위한 유튜브 생중계도 병행해 진행한다.

축제기간 동안 달콤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동부창고 SNS를 구독 및 팔로우하거나 생활문화축제 공연과 체험 참여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오징어 게임>으로 세계인의 간식놀이가 된 ‘달고나 제작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2가지 이벤트 모두 참여가능하며 증정품은 현장수령만 가능하다.

청주문화재단은“단계적 일상회복에 접어드는 11월, 생활문화축제가 이름 그대로 시민의 생활에 다시 문화의 온기와 예술의 활기를 불어넣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초대의 말을 전했다.

이밖에 ‘2021 동부창고 생활문화축제’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전화 043-715-686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