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TV <스님의 펫밀리> 11/2 15:30, 11/3 11:30, 11/6 22:30 재방송

<이효주의 싱싱라디오> 불교언론문화상 수상기념 특집방송 (11/1~7 12:15 )

BBS 불교방송이 제 29회 불교언론문화상 TV와 라디오 부문 최우상과 뉴미디어 부문 우수상에 선정됐다.

불교언론문화상 TV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된 <스님의 펫밀리>는 스님과 반려동물들의 이야기로 눈이 없지만 누구보다 맑은 눈을 가진 심안이, 송광사 탑돌이 길냥이, 법명을 갖고 상좌가 된 견공 등 사랑스러운 반려동물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스님들의 일상을 담았다.

<스님의 펫밀리>는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에 돌입한 현재 스님과 반려동물의 수행기를 통해 생명존중과 평화사상의 지혜를 보여주었다는 시청자들의 평가를 받았다.

<스님의 펫밀리>는 11/2(화) 15:30, 11/3(수) 11:30, 11/6(토) 22:30 재편성돼 다시 한 번 시청자를 찾아간다.

불교언론문화상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된 <이효주의 싱싱라디오> BBS 라디오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으로 우리 이웃들의 세상사는 이야기를 나누며 한낮 시간을 유쾌한 시간으로 만들어주는 힐링 프로그램이다.

<이효주의 싱싱라디오>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모두가 힘들어했던 시기에 ‘위로와 격려가 되는 방송’으로 새롭게 개편을 하면서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당신이 보살’, 골목상권 응원 프로젝트 ‘우리동네 사장님’, 인간관계 고민 상담 시간 ‘슬기로운 생활일기’ 등의 코너로 청취자들에게 활력을 주었다.

<이효주의 싱싱라디오>는 11/1(월)~11/7(일) 12:15 (주말-12:00 시작) 1주일간 불교언론문화상 수상 기념으로 그동안 방송됐던 주요인기 코너를 돌아보며 청취자들과 추억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불교언론문화상 뉴미디어 부문 우수상에 선정된 BBS 유튜브 채널 <닥잠>은 일상 속에서 만날 수 있는 편안한 소리 ASMR을 담은 영상으로 유튜브 채널 론칭 후 큰 인기를 얻어 BBS TV에도 정규 편성돼 방송되고 있다.

<닥잠>은 닥터 잠잠의 줄인 말로 닥터는 치유의 의미이고, 잠잠은 불교의 선, 자율감감반응소리, 마음챙김의 영어약자이면서 ‘잠잠하다’라는 의미로 마음을 가라앉히고 조용한 상태로 안내하는 치유자를 뜻한다. 풀벌레 소리, 범종 소리, 소나기 소리, 풍경소리, 장작타는 소리 등 다양한 힐링의 소리가 제공된다.

<닥잠>은 유튜브에서 검색하거나 BBS 불교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다.

BBS 불교방송은 작년 불교언론문화상에서 <서릿달 동안거>로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제 29회 불교언론문화상 10개의 수상작 가운데 3개 부문에서 상을 수상하는 등 방송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BBS 불교방송의 다양한 프로그램 안내는 BBS 불교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