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수도사업소는 겨울철 수도시설 한파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방지대책’을 수립하고 동파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군은 주민불편이 예상되는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종합지원상황실을 운영해 비상급수와 긴급복구 체계를 구축하고, 상수도 시설 동파와 소규모 수도시설의 수질오염 사고에 대비해 수도 시설 전반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기온변화가 매우 크다는 예보가 있어 상수도 계량기 동파가 속출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군에서는 계량기 동파 예방, 응급조치 등 동절기 수도시설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검침원들에게 검침 시 노출 시설에 대한 보온 조치 지도, 수도시설관리 안내문 배부 등의 교육을 실시해 동파사고에 대비하고, 현수막을 게시해 주민 스스로 동파 예방에 동참하도록 홍보할 방침이다.

이상기 수도사업소장은 “수도사업소는 동절기 주민들이 상수도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시설물을 관리하고, 각종 상수도 사고 발생 시 신속히 복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수도 동파 등 불편사항 발생 시 음성군 수도사업소(☎043-871-2451~5)로 신고하면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