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도시 ‘몸·마음·환경·사회’ 건강한 건강도시 만든다
충남혁신도시 ‘몸·마음·환경·사회’ 건강한 건강도시 만든다
  • 이경
  • 승인 2021.10.2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도가 혁신도시로 지정된 내포신도시를 주민들과 함께 ‘몸‧마음‧환경‧사회가 건강한 건강도시’로 조성한다.

도는 충남스포츠센터, 종합병원 유치 등 22개(단기 추진 19개, 중장기 추진 3개) 사업을 중점 추진해 충남혁신도시를 건강도시로 탈바꿈시킨다는 방침이다.

도는 건강도시 조성의 첫 걸음으로 28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내포시민 건강도시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황침현 건강증진식품과장을 비롯해 관련 전문가, 도‧시군 공무원, 지역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건강도시 조성방안을 논의했다.

세미나는 육안수 도 혁신도시정책과장의 내포신도시 추진현황 및 방향에 대한 추진경과보고에 이어 특별강연, 주제발표, 지정토론,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고광욱 고신대 교수가 ‘건강도시 국내‧외 동향 및 사례’에 대해 특별강연을 했으며, 조무성 고려대 정부행정학부 교수는 ‘내포 여건과 건강도시 추진방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토론은 박윤형 순천향대 건강도시 및 건강영향평가 연구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사회분야 고려대 조무성 교수, 몸분야 고광욱 고신대 교수, 환경분야 이용진 순천향대 교수, 마음분야 강미경 청운대 교수 등 각계 전문가가 패널로 참석했다.

패널들은 그동안 내포신도시 추진현황을 바탕으로 각 분야별 추진방향 및 제언 등 건강도시 조성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건강도시 포럼에 참석한 주민대표는 “내포신도시를 건강한 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에 참석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평소에 걷쥬 앱을 활용한 주민의 자발적인 걷기 모임을 활성화 하는 등 건강도시 조성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 혁신도시 지정으로 지역 불균형 해소 계기를 마련했다”며 “오늘 포럼을 계기로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내포건강도시 만들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