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역·도정 빛낼 영상 창작자 64명 양성
충남도 지역·도정 빛낼 영상 창작자 64명 양성
  • 손혜철
  • 승인 2021.10.2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도는 28일 아산시 소재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2021년 충남 크리에이터* 양성 및 도정 홍보 활성화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제작한 영상을 동영상 플랫폼 등에 게시하는 창작자

도가 주최하고,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보고회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크리에이터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조일교 도 공보관을 비롯한 도 관계 공무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 도내 크리에이터 3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보고회는 성과 보고, 작품 상영, 우수작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크리에이터 양성 및 도정 홍보 활성화 사업의 주요 내용은 △만 19세 이상 도민 및 도 소재 대학 재학생이 참여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 ‘충남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도정 홍보를 위한 ‘크리에이터 도민 홍보단’이다.

충남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올해 3월부터 이달까지 심화반·특화반으로 나눠 총 64명을 교육했다.

세부 내용은 △유튜브 채널 컨설팅 △유튜브 채널 활성화 △영상 제작 실습 등이며, 콘텐츠 제작을 위한 시설·장비도 지원했다.

도민 홍보단은 8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해 도 관련 지정주제로 각 3편씩 홍보 동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94편, 도민 홍보단 24편 등 총 118편의 영상이 제작됐다.

도는 이날 사업별 영상 평가를 통해 선정한 우수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0편 △도민 홍보단 3편을 상영해 함께 감상하고 시상금 및 시상품을 수여했다.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우수작은 최우수상 1편(김신우), 우수상 3편(박수환, 양혜인, 최유리), 입선 6편(이두현, 최규식, 강은순, 진성환, 이현아, 임규리·이지아 팀)이다.

도민 홍보단 우수작은 최우수상 1편(김서인), 우수상 2편(빈정희, 유태영)을 선정해 시상했다.

도 관계자는 “내년에는 많은 요청이 있었던 기초반 수요를 반영해 기초·심화·특화반 등 수준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분야별 우수 크리에이터를 육성·지원해 도와 크리에이터 간 체계적인 홍보망을 구축하고, 다양한 지역 자원과 도정 성과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