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손인성)는 10월 13일(수)부터 10월 14일(목)까지 미래에 우리나라의 농업을 짊어질 우수한 농업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울산에서 개최된 2021년 제50년차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에서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금 1, 은 1, 동 4 수상 등 대거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농업에서 꿈을 찾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예방 및 방역수칙에 따라 참가자들의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종목별 분산 개최되었다.

 유성생명과학고는 이번 제50년차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에서 전공경진과 실무경진, 과제이수발표와 FFK골든벨분야에 참가하였다. 실무경진 농식품조리분야에서는 송민기 학생(3학년)이 금상을 수상하였고, 과제이수발표 농산물마케팅분야에서는 2학년 박하연 학생(2학년)이 은상을 수상하였다. 전공경진분야에서는 정용희(2학년), 정지훈(2학년), 전소현(2학년), 원종혁(2학년) 학생이 동상을 수상하였다.

 농식품조리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한 조리제빵과정 송민기 학생(3학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대회 개최 여부를 걱정하며 훈련했던 시간들이 헛되지 않은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늘 곁에서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과 훈련 과정을 함께한 친구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사회에 나가 유성생명과학고 졸업생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과제이수발표 농산물마케팅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한 반려동물과정 박하연 학생(2학년)은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과 주변에서 응원과 도움을 준 친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