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국‧공립유치원 원장 연찬회 개최
충북교육청, 국‧공립유치원 원장 연찬회 개최
  • 손혜철
  • 승인 2021.10.2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10월 27일(수) 오후 2시 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국‧공립유치원 원장 26명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교육 변화와 혁신의 교육정책 이해 및 관리자의 민주적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연찬회에는 박병기 웨신대 교수가 강사로 초빙되어 ‘다가올 미래, 리더의 품격’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강연에서 박 교수는 관리자가 가져야 할 리더십으로 나와 타인을 알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통해 놓인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하는 리더십을 강조했다.

 강연 후에 이어진 박희숙 산남유치원 원장의 ‘민주적 유치원 문화조성을 위한 사례나눔’에서는 업무경감과 회의문화 개선 방법 등 행복씨앗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연찬회로 원장의 철학과 마인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되었으며, 구성원들과 함께 하는 민주적 유치원 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