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도내 4개 농업계고 학생들이 참가한 ‘제50년차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2021 울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27일(수)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농업계고 학생 82명이 총 20개 종목에 참가하여 금상 4개, 은상 7개, 동상 11개를 획득하여 충북 농업계고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

 전공경진 동물자원분야에서 김가현(청주농고) 학생이, 과제이수 경영(개인)분야에서 강지윤(청주농고) 학생이, 실무경진 농기계정비분야에서 김서진(청주농고)학생이, 글로벌리더십 분야에서 박은서(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학생이 각각 금상을 차지하였다.

 특히, 각 분야의 1등 수상자 중 김가현(청주농고), 김서진(청주농고) 학생은 교육부장관상을, 강지윤(청주농고), 박은서(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학생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직업계고 학생들이 영농학생전진대회를 준비하면서 개발한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 농업을 선도할 우수 농업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지난 10월 13일(수)부터 14일(목)까지 2일간 울산광역시 울산산업고에서 전국 14개 시·도 학생 821명, 지도교사 및 대회 관계자 등 1천 76명이 참가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