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최철영)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10월 27일(수) 2021년 대전교육정책학생모니터단 온라인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정책학생모니터단은 교육 혁신 및 정책 제안에 관심 있는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35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정책토론회의 대주제는 ‘새 시대의 진로찾기’이며, 소주제는 ‘우리학교 온-오프라인 상의 진로교육 현황 모니터링’, ‘새로운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진로교육 방안’이다.

 학생들은 소속학교의 진로교육 상황을 미리 모니터링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토론회에 참여하였다. 정책토론회는 1부 분임별 토의·토론과 2부 토의 결과 발표로 구성되었다. 1부에서는 분임장 주관하에 분임별 토의·토론을 진행하였으며, 각 분임별 정책제안서를 작성하였다. 2부에서는 분임별로 정책제안서를 발표하고,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질의·응답을 통해 제안서 내용을 보완하였다.

 2021년도 대전교육정책학생모니터단의 정책제안서 내용과 정책토론회의 주요 내용은 12월에 발간될 이슈페이퍼에서 주제로 다루어 발간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조성만 소장은 “대전교육정책학생모니터단을 통해 학생에게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표출의 기회를 상시 제공하여 민주적 참여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