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진초등학교(교장 김영미)에서는 27일(수)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학생 다모임 대표단의 주도로 계획, 실천한 행사이다.

E-스포츠실의 VR기기를 이용하여 운영하며, 팀별 양궁, 다트, 볼링 경기를 3전 2선승제로 한다. 상진 다모임 대표단이 형평성을 고려하여 경기 대진표를 작성하였으며, 4-6학년 학생들이 골고루 팀을 구성하여 참여하였다.

E-스포츠 페스티벌이 운영되는 동안 대기하고 있는 그룹은 애플데이 행사에 참여하여 친구에게 엽서 쓰기, 폴라로이드 찍기 등을 하였다. 또한, E-스포츠 경기는 실시간으로 유튜브를 통해 중계되며, 대기하고 있는 그룹의 학생들은 경기를 시청하며 전략을 구상하고 열띤 응원전도 펼쳤다.

최은주 상진초등학교 학생회장은 “저희 손으로 만들고 운영한 E-스포츠 페스티벌이었기에 더 의미가 있었어요. 저도 무척 신이 났고 게임을 하는 친구들의 즐거운 모습을 보니 뿌듯했어요. ‘가온누리’(학생 자치 동아리)가 활성화되어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담당 교사인 박예나는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재미있는 게임으로 자연스럽게 가상현실에 대해 접할 수 있어서 뜻깊은 행사였다. 아이들을 지도하고 행사 진행에 도움을 준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를 전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