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가 2022년 고양시 시승격 30주년 및 고양특례시 원년을 맞이해 ‘시승격 30주년 및 특례시 원년 기념행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기념행사 아이디어를 시민 공모에 맡겨서 시민이 주도하는 차별화된 행사를 만들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내년 3월 개최 예정인 고양시 시승격 30주년 및 특례시 원년 기념식 행사의 ▲공연·체험·전시·이벤트 등 행사 프로그램 전반 ▲주변 상권과의 소비 연계 아이디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시민치유의 장을 만들 수 있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행사 아이디어다.

고양시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1월 12일까지(마감일 18시 접수분에 한함)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에서 공모개요 및 응모서식을 확인 후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여 이메일(sooz255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공모전을 통해 10개의 기획안을 최종 선정한 후 우수 아이디어 5팀에게는 각 30만원, 장려 아이디어 5팀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결과는 12월 6일 고양시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행사 기획 단계부터 일반인들이 직접 참여하여 기념식 행사의 사전행사 및 부대행사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승격 30주년과 고양특례시로의 새로운 출범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를 시민이 직접 제안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채워 시민이 주도하는 행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