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한만혁)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이하여 독도 지킴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교생들과 함께 영상편지를 제작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사대부고 학생자치회 중 환경부 학생들이 주관하고 인성교육부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

 환경부 학생들은 지난 10월 7일(목)부터 10월 15일(금)까지 독도와 관련한 자료들을 모아 독도에 대해 알리는 홍보지와 포스터를 만들었다.

 10월 18일(월) 7교시 학급특색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환경부와 인성교육부 학생들이 각 학급에 들어가, 사전에 제작한 자료를 바탕으로 독도주변 환경 및 독도관련 정보에 대해 알리고 및 독도 지킴이 활동과 관련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기본인성부는 10월 18일(월)부터 10월 22일(금)까지 각 학급별로 특색 있는 감사글귀를 공모 받아 각 학급별로 독도지킴이에게 보내는 감사 영상을 제작했다.

 제작된 영상은 25일(월) 오후 3시 각 학급에서 방송을 통해 전교생이 함께 제작한 영상을 시청하며 독도와 관련된 역사에 대해 공부하고 독도지킴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영상은 독도의 날인 25일(월)에 독도경비대에게 연락하여 전자메일을 통해 독도지킴이에게도 전달할 계획이다.

 이 행사를 기획한 환경부 차장 김나연 학생은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가 지켜야하는 환경인 독도에 대해 공부해보고 이러한 내용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하는 행사를 통해 코로나 시기에 할 수 있는 환경보호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기본인성부 차장인 백지영 학생은 “우리가 보내는 평범한 일상과 아름다운 환경을 위해 애써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는데 이러한 행사를 통해 멀리서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써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만혁 교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도 학생들이 이러한 학생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인상적이며 부서별 특색을 살려 이러한 행사를 기획한 것에 대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