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20일 순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1년 하반기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순천경찰서, 순천교육지원청, 순천의료원, 순천대학교 영재교육원, 사회적기업 에듀펀플러스,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 순천애인 재능기부센터, 드론동호회 봉사단 등 유관기관 15명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인적·물적·콘텐츠 자원을 연계·활용하여 초등 4~6학년 방과후 아카데미 이용학생에 대하여 종합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개최된 지원협의회에서는 그간의 청소년활동 영상을 시청하면서 지역자원 연계를 통한 각 전문 기관과의 프로그램 지원 방안, 청소년 생일 케이크 및 필요 물품 지원, 청소년 및 보호자 심리 상담 연계 등을 논의했다. 또한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연계가 활발하지 못했던 기관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지속적인 연계활동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순천시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 4~6학년 청소년들의 방과 후 학습 수준별 지도, 특기 적성 교육, 토요 야외체험활동, 청소년 캠프, 학부모 교육, 개인상담, 급식 및 귀가차량 지원 등 생활전반을 지원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관들의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