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2021 보은대추 온라인축제가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NS홈쇼핑과 신세계TV홈쇼핑 등 TV홈쇼핑에서 첫 선을 보인 생대추 판매가 지난해보다 높은 판매실적을 거두며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3일과 19일 NS홈쇼핑과 신세계TV 홈쇼핑을 통해 생대추 2만 2340Kg, 3억 2800여만원 어치가 팔렸다.

이는 지난해 생대추 홈쇼핑 판매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실적으로“명품 보은대추”가 전국 최고의 농·특산물 브랜드임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이번 홈쇼핑 흥행에 힘입어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동안 NS홈쇼핑을 비롯한 GS 홈쇼핑, 신세계TV 홈쇼핑, 현대 홈쇼핑 등 4개의 홈쇼핑을 통해 명품 보은대추의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농·특산물 생산 농가들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전국 판매망을 확보할 수 있는 TV홈쇼핑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온라인 판매망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21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기간 홈쇼핑 이외에도 농가 자율판매장, 생대추 주문 콜센터(1668-0077), 온라인장터,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을 통해 지난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생대추를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