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한우협회 충북도지회와 함께 10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3일간 ‘충북 한우랑 브랜드랑 축제’를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지난 2008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충북 한우랑 브랜드랑 축제’는 충북 축산물 우수성을 알리고, 충북 축산물 브랜드 소비촉진을 목적으로 하며, 한우협회 충북도지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에서 후원하는 행사이다.

지난 2019~2020년은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코로나19 여파로 연이어 행사 개최가 취소했지만, 올해는 기존 대면행사 방식에서 새로운 쇼핑 트렌드인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라이브 스트리밍+커머스 합성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화하듯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방송하며 판매

온라인 행사진행은 실시간 쇼핑 플랫폼인 네이버쇼핑 라이브(https://shoppinglive.naver.com)를 통해 10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3일간 19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에 충북 축산물을 시중가의 15%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자에게는 장바구니, 한우버거 세트, 한우 국거리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품목은 한우, 한돈, 사슴으로 6개 업체*가 참여한다.

*한우4(청풍명월 한우, 청주한우, 향수한우, 청원한우마실), 한돈1(자연의 약속), 사슴1(몸엔용 바이오)

행사를 주최하는 사단법인 전국한우협회 충북도지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정책에 동참하고자 온라인 개최를 결정했다”며, “올해 온라인 개최를 통해 성과를 분석하여, 향후 유튜브 및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충북 축산물 홍보‧판매 계획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