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광노)는 대전 중구 소재 세이백화점(대표이사 이환표)과 15일(금) 지역 소상공인 판로개척 및 홍보를 위한 특별행사전인 ”꿈이룸 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진공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위기극복 차원에서 지원방안을 고민하던 중, 세이백화점 측의 사회적 공헌의지와 통큰 양보로 손쉽게 추진하게 되었다.

특히, 백화점 측은 고객 밀집도가 높고 접근성이 편리한 별관 5층(세이투)의 행사장(30여평)을 제공해 주었고, 소진공은 대전과 충청지역의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교육생, 졸업생, 백년소공인, 전통시장, 소상공인협동조합 등 약 15개 소상공인 업체를 공개모집‧선정하여 다양한 상품판매와 체험행사를 진행토록 준비하였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 : 성장가능성이 높은 신사업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창업 및 점포체험교육, 사업화자금 등을 지원하는 패키지 사업이다.

주요 판매상품으로는 수제 바느질 침구, 수공예품, 애견 테라피용품, 튀김족발, 세척수삼, 찜닭 등 불고기전골 밀키트, 수제 초콜릿 등 40~50여 종이며, 지문적성검사, 학습코칭, 직무역량검사 등의 심리 상담과 타로상담, 공예품 제작, 한국화 그리기 등의 체험도 가능하다.

세이백화점 이환표 대표는 “이번 기회에 지역 소상공인에게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영광이며, 향후에도 상생협력에 지속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소진공 이광노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내 모범 유통기업인 세이백화점과의 상생 협력으로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향후에도 지속 협업하여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과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