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이원중학교(교장 유영철)는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들어한 학생들에게 우리지역의 아름다운 마을체험 학습장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다함께 돌자 마을연계 진로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싶은 장소로 한두레마을(정글의법칙), 앙짱감농원(베이킹스쿨), 전통문화체험관(염색체험)을 선정한 후 학년별로 체험장소를 달리하여 한바퀴 도는 릴레이 체험으로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 위기상황이라 참가자 모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열체크, 마스크쓰기,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후 실시하였다.

 청성면에 있는 한두레마을에서는 한두레마을 탐방 및 정글의법칙 체험활동으로 부싯돌을 이용하여 불피우기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였고, 앙짱감농원에서는 감잎 천연발효를 통한 발효빵과 통밀과자 만들기, 피자 만들기 체험 등 베이킹스쿨을 실시하였으며, 전통문화체험관에서는 옛 한옥 속에서 살아있는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과 우리 지역의 자연의 재료를 이용한 천연염색으로 스카프를 만들어 부모님께 선물로 드리는 체험을 하도록 하면서, 학생들이 그동안 코로나로 받은 스트레스를 풀고, 교우관계 증진과 사제간 소통, 내고장에 대한 애향심 고취,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오랜만에 체험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그동안 코로나로 힘든 생활에서 잠시 벗어나 그동안 친구들과 함께하고 싶었던 체험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어 기분이 너무 좋고 즐겁다.”고 하였으며, 행사를 기획한 이신자 담당교사는 “코로나 상황이라 방역수칙과 안전을 우선하여 행사를 추진하되, 지역의 마을체험학습장에서 진로와 관련한 경험을 통해 애향심 고취와 지역사랑에 앞장서며,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