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람누리도서관이 오는 21일(목) 오후 7시에 강연 ‘옛 지도와 현대지도로 읽는 고양의 길’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아람누리도서관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2021년 한 해 동안 총 10개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왔다. 이번 강의는 독서아카데미의 15번째 강연이자 마지막 강연이다.

이번 강의는 고양학연구소 소장이자 『고양의 지도이야기』의 공저자인 박전열 교수(중앙대학교 명예교수)가 진행한다. 박전열 교수는 고지도와 현대 지도를 통해 고양시만의 특별한 역사와 문화를 안내한다.

특히 현대의 지도로써 행정지도, 평화누리길 생태지도, 자전거안내도, 책길 지도 등을 소개하며, 생활 속에서 이 지도들을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식도 알려줄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의는 국가중심의 역사교육과는 차별화된 향토사 교육일 뿐만 아니라 지도라는 매체를 중심으로 하는 생활사 교육으로, 내 고장의 역사가 어떻게 살아있는지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의는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장 수강도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10월 20일(수)까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람누리 도서관(☎031-8075-9040)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