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군수 윤상기)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파크볼룸에서 열린 2021 케이블TV 방송대상 시상식에서 SO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케이블TV 방송대상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우수프로그램 제작 편성에 기여한 종합유선방송국(SO), 프로그램공급자(PP), 지역방송 등 케이블TV 업계 유공 단체와 기관, 개인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SO 특별상은 케이블TV사와 협력해 지역발전 및 지역성 제고에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하동군은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우수 지자체 부문 특별상에 선정돼 수상했다.

하동군은 다원과 다실 등의 홍보를 통해 농가 소득을 증대하고 하동녹차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지난해 4월 서경방송(SCS)과 함께 ‘인생, 녹차’를 특별 기획했다.

‘인생, 녹차’는 차 생산 농가들의 삶을 시리즈로 제작하여 시청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차별화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와 지역채널에 편성해 송출하는 등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 유치에 기여했고,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홍보함에 따라 그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윤상기 군수는 “특별상이라는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에서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가 개최됨에 따라 차 시배지의 역사를 가진 하동에서 꼭 만나뵙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