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와 충주상공회의소(회장 강성덕)가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를 축하하기 위해 14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국제회의장에서‘제15회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기업인의 날 행사는 ‘충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 조례’에 따라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10월에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충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기업인 및 경제단체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유망중소기업 및 우수기업인, 평등기업, 지역경제활성화 유공자, 충주상공회의소 모범상공인 및 관리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충주시 유망중소기업에는 △㈜메디오젠(대표 백남수) △㈜대우선재(대표 신현구) △㈜트루나스(대표 김상식)가 선정됐다.

우수기업인에는 △삼강정밀 채문석 대표 △한성공압콤푸레샤㈜ 주영욱 대표 △㈜유니쎌팜 김상완 대표, 평등기업에는 △업싸이클 창작기술 협동조합 최효정 대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경제활성화 유공자로는 △충주상공회의소 김지현 대리 △충주시 경제기업과 황우진 주무관이 선정됐다.

또한 모범상공인에는 △㈜기어메카 신경호 대표이사 △㈜에이피씨테크 김용한 부사장 △유한킴벌리㈜ 충주공장 박남전 공장장 △㈜큐엘파마 권송상 부사장 △㈜한국팜비오 김경민 공장장 △드림종합건설㈜ 권영식 대표이사 △㈜3A 이용숙 대표이사 △㈜윈체 김정송 이사 △공군 충주체력단련장 임상길 대표 등 9명이 선정됐다.

모범관리자에는 △우림콘크리트㈜ 이경호 부장 △㈜유니쎌팜 김은경 차장 △㈜삼일씨엔에스 김성주 부장 △사빅코리아(유) 정승환 과장 △㈜세아특수강 이상은 과장 △㈜천보 이현재 과장 △㈜퍼시스 김재정 전임 등 7명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중소기업정책자금 특례지원과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지원 등의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수상자와 관계자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기업인들을 격려하며, 그 어느 때보다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펼쳐졌다.

조길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지역 기업인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중소기업이 최고의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역량 강화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충주상공회의소 강성덕 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업인들의 지속적인 경영혁신 및 기술개발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상공회의소는 기업인들의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은 물론 일자리 창출과 투자유치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