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방서, 어린이 소방차량 동승체험·소방 출동로 확보 훈련
옥천소방서, 어린이 소방차량 동승체험·소방 출동로 확보 훈련
  • 손혜철
  • 승인 2021.10.1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옥천소방서(서장 장창훈)는 14일 군민들의 소방차 양보의식 향상을 위한 어린이 소방차량 동승체험 및 소방출동로 확보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역 주민들이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화재·구조·구급 발생 시 불법 주·정차로 인한 출동 장애 등을 직접 경험하고 소방차 현장 도착시간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동승체험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소방차량에 직접 탑승해 출동 장애가 자주 발생하는 옥천읍 주요 도로와 공설시장 등에서 소방차 진입 장애와 애로사항을 직접 경험하고 출동 중 어려운 점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소방차량 양보 방법으로는 1차선 일반도로에서는 오른쪽 가장자리로 정지 또는 저속 주행하고, 2차선인 경우 긴급차량이 1차선에서 달릴 수 있도록 양보하며, 교차로 부근에서는 교차로를 피해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에 일시 정지하면 된다.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구급차에 응급 환자가 타고 있다고 생각하면 다른 차들이 구급차가 빨리 갈 수 있도록 양보해 줘야 한다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창훈 서장은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긴급출동 소방차량에 대한 시민들의 작은 배려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내 가족과 이웃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