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동흠, 이하 공단)이 13일 창립 10주년을 맞아 공단본부 대회의실에서 박상돈 천안시장, 천안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공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공단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시민 맞춤형 공기업으로서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포부로 그간 노력한 과정과 성과를 돌이켜보고, 새로운 도약기원과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행사 참석인원을 49명으로 최소화하고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안전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 진행했으며, 사전행사로 ‘ESG 경영’선포식을 개최해 ▲친환경 경영 ▲사회책임 경영 ▲투명한 기업경영에 대한 실천을 결의했다.

또, 창립 10주년 기념 유공자 표창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한동흠 이사장의 기념사, 박상돈 천안시장과 천안시의회의장의 축사에 이어 기념식수 식재 등의 일정이 진행됐다.

한동흠 이사장은 “지난 10년 동안 공단의 발전을 위해 늘 변함없이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천안 만들기에 앞장서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1년 10월 출범한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2021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우수한 평가와 인정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