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에서 올해 3월부터 포도 산업을 선도할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2021년 영동군 농업인대학 포도학과’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수강생들의 뜨거운 교육 열기 속에 알차게 운영되고 있다.

현재 농업인대학 포도학과는 교육생 3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며 전문적인 포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샤인머스켓 재배기술, 토양관리, 가공, 스마트팜 적용 등 실제 영농활동에 필요한 핵심 강좌로 구성이 되어 있다.

이후 포도학과 과정은 수확 후 과원관리, 토양 관리, 전자상거래의 이해, 겨울전정 실습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과정은 각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이론교육을 추진하고, 분임토의 등으로 서로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12월 중 졸업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장인홍 소장은 “얼마 남지 않은 교육일정을 잘 마무리 해주시길 바라며, 농업인대학을 통해 배운 지식과 기술을 농업현장에 잘 적용해 영동군 농업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 농업인대학 포도학과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약 10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교육 추진에 대한 주의를 기울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